블로그 이미지
눈썰미 있게 찾아낸 맛집, 여행 정보를 나누는 팀블로그입니다. 순록의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7)
맛있는이야기 (25)
여행 이야기 (13)
일상다반사 (9)
Total
Today
Yesterday
레스토랑과 카페가 즐비한 청담동에, 시원한 대구 전문 요리집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다라家~
몇번 가봤지만, 가장 만만한 지리탕과 묵은지조림만 먹게 되네요.

대구탕은 빨간 매운탕이 아니고 하얗고 말간 국물인 지리탕으로 제공되는데,
일반 생대구탕 처럼 대구 몸통과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큼지막한 대구뽈과 대구뽈만큼 큰 무가 들어가 푸짐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묵은지 조림도 묵은지에 대구뽈을 지진 형태인데, 묵은지의 새콤한 맛이 입맛 돋우기에는 제격입니다.

저희는 점심 식사 위주로 자주 가지만, 인테리어/맛 모두 좋으니 손님 접대로도 손색이 없을듯 하네요.

↑ 다라가 바깥 전경입니다. 간판을 굳이 보지 않더라도 뭐 하는 집인지 한눈에 알아 차릴 수가 있습니다. ㅎㅎ
가게 앞에서 발렛 파킹 가능합니다.(2,000원)

↑ 식당은 2층입니다. 테라스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며, 실내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여느 이태리 식당과 다를바 없는 인테리어 입니다.

↑ 다라가의 메뉴구요. 저희는 점심식사때 주로 이용하므로 지리탕과 묵은지 조림을 주로 먹습니다.

↑ 찬이 아주 깔끔하고 정갈하게 맛있습니다. 보통 2번은 리필해 먹게 되네요.

↑ 이것이 바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시원한 대구뽈지리탕 입니다.
물론 육수를 내기 위해 많은 재료를 넣었겠지만, 큼지막한 대구뽈과 무만으로도 전혀 허전하지 않습니다.

↑ 대구뽈살이 아주 실~ 합니다.
술먹은 담날 해장으로도 아주 일품이겠네요. ㅎㅎㅎ 그래서인지 몰라도 아저씨 손님들이 항상 많답니다.

↑ 묵은지조림 입니다.
묵은지에 싸먹는 대구 뽈살이 입맛을 돋우지만, 가끔 묵은지를 너무 조려 탄 맛이 살짝 날때가 있답니다^^

↑ 중요 정보 하나.... 모든 메뉴에는 10% 부가세가 추가된다는거.....


[다라가 상세정보]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9-17
- 전화 : 02-3444-3554
- 주차 : 발렛 주차 가능(발렛비 2,000원)
- 찾아가는 길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