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눈썰미 있게 찾아낸 맛집, 여행 정보를 나누는 팀블로그입니다. 순록의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7)
맛있는이야기 (25)
여행 이야기 (13)
일상다반사 (9)
Total
Today
Yesterday

 

여름휴가 때 보라카이에서 호핑투어를 했는데, 수영도 못하지, 물은 무섭지...구명조끼 입고 배 근처를 맴돌며 물 속에 머리만 박고 물고기 구경 한 적이 있어, 돌아와서는 무척 아쉬웠다.
제대로 배우면 1분 이상 잠수도 할 수 있고, 물 속에서 니모들과 수영을 즐길 수 있다는데, 수영을 못해도 가능한 스노쿨링을 배워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런데 안타까운 건 배울만 한 것을 찾기가 어려웠다. 겨우 뒤져서 찾은 곳이 아쿠아(www.aq.co.kr) 사이트내에 마켓플레이스였다. 그리로 들어 가 보면, 아쿠아너트라는 곳에서 매달 1회 강습을 실시하는데 비용은 1인당 3만5천원 되겠다.(장비 대여시는 1만원 추가. 핀만 대여시에는 5천원 추가)

장소는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있는 제2수영장(스쿠버풀장)에서 한다. 이곳에는 5m 수심의 다이빙 풀을 가지고 있다. 넓이는 가로 세로 약 10미터 정도 되는 것 같았다.
토요일 아침부터 스쿠버다이빙 연습을 위해 몰려든 매니아들로 북적인다. 산소통을 메고, 풀장 바닥에 잔뜩 모여 있는 모습이 장관이다. ㅎㅎㅎ

일반적으로 스노쿨 장비만 가지고 하는 걸 스킨다이빙이라고 한다는데, 우리가 그날 배운건 바로 요거다.(아래 그림)
한 30분 연습했더니, 아래 그림처럼 정말 구명조끼 없이도 물속이 너무 자유롭게 느껴졌다. 우린 니모 물고기 대신 바닥 밑에 모여 있는 인간 다이버들을 구경 삼아 신나게 물속 세상을 즐겼다. 아우 신나...넘 재밌다...
좀 익숙해졌더니, 스노쿨을  빼고도 물 속에서 편안하게 쉬는게 가능해 진다...수영도 못하는 내가...너무 신기하다. 오리발의 파워가 정말 대단하다.
오리 자식들, 물에 쉽게 뜨는 이유가 있었어......









간간이 오랜 시간동안 잠수를 즐기는 배테랑들도 보인다. 호흡법을 좀 더 익혀야 하기 때문에 잠영을 제대로 익힐려면 좀 더 연습이 필요하단다. 10월 중급 강좌에 참여해 볼 생각이다.

이왕이면 스킨다이빙 라이선스도 발급받아 볼 마음을 가졌다.
라이선스가 있으면 잠실 잠수풀장과 우리나라 최대인 올림픽수영장 잠수풀에 입장이 가능하단다. 8000원이면 아주 멋진 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올림픽수영장 잠수풀은 규모가 가로, 세로 25미터라고 하니....반드시 한번 가 봐야 할 듯 싶다.

제대로 익혀서, 동남아로 또는 제주도로 출사를 한번 나가고 싶은 마음 굴뚝 같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평창 휘겔하임 펜션 VIP 할인권을 나누어 드립니다.
전에 방문했을때 주인장님께 얻어온건데, 이제서야 드리네요.
제꺼 2장 남기고 8장이 남는데, 필요하신분 댓글 달아 주시면 우체국 택배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단, 착불로요^^)
가을 여행으로 좋은 추억 남기실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용기간은 '2009년 9월1일~11월20일' 입니다.
휘겔하임 펜션 정보는 지난번 후기를 참조해 주세요. (휘겔하임 펜션 후기 보기)

자세한 이용기간과 할인가격은 아래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

<↑ 할인권 이용가능 기간입니다.>

<↑ 할인가격 정보 입니다. 주중에 가시면 가격 할인이 많이 되네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간만에 정말 맛있는 이탈리안 피자를 먹었습니다.
홍대 근처에 들렀다가, 멋진 이탈리안 레스토랑 앞에 앉아 넷북으로 홍대 맛집 검색을 하다,
뒤에 있는 레스토랑 분위기가 너무 근사해 맛집 검색을 포기하고 포스팅 겸 들어갔는데요.
정말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ㅎㅎㅎ

10년이 넘은 레스토랑으로 그 근처에서는 꽤나 유명한 맛집이였나 봅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야외 정원에 테이블이 몇개 있는데,  짭쪼름한 이탈리안 피자 한조각에 시원한 맥주 한잔 곁들이며
친구와 애인과 수다떨기에 '이만한 장소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질녘에 가신다면, 더 없이 멋진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거라 추천 드려요^^

↑ 이런 레스토랑을 보고 있자면, 당연히 들어가고 싶겠죠? ㅎㅎ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은 야외테이블, 1층 실내, 2층 실내와 야외 테라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1층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세로로 긴 실내라서 사진찍기가 쉽지가 않네요..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나는 그런 실내입니다. 이곳의 역사를 고스란히 보여준다고나 할까요? ㅎㅎ

↑ 2층 실내입니다.

↑ 주문하고 나서 빵과 발사믹소스가 나옵니다.

↑ 스파게티라면 주로 까르보나라만 먹는데, 제 입맛에 아주 딱 맞는,,,,,
간만에 먹어보는 정말 맛있는 까르보나라였네요.
일반 까르보나라보다 직접 갈아넣은 통후추와 허브 맛이 조금 강했구요.
덕분에 많이 느끼하지 않으면서 끝 마무리까지 깔끔한, 그런 맛이였습니다.

↑ 이탈리안 클래식 피자 입니다.
담백하면서도 쫀득쫀득 계속 손이가게 만드는 이탈리안 피자의 진수를 느꼈습니다.

↑ 메뉴판에 남다른 이 치즈에 대한 설명이 써 있었는데요.
입에서 씹히는 찰진 치즈의 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아~ 급 또 먹고 싶어 졌습니다.

↑ 유럽풍의 외부 인테리어 입니다.

↑ 메뉴 사진을 찍다 보니, 앞에 슬로우푸드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네요.
이게 바로 신선한 재료의 비밀인가 봅니다. 요즘은 믿을만한 먹거리만큼 중요한게 없죠.

↑ 메뉴와 가격 입니다. 메뉴 더보기는 아래 'more view'를 눌러주세요.



[아지오 상세정보]

※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4-4
※ 전화 : 02-334-7311
※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5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15분
                       주차장이나 발렛파킹은 별도로 없습니다. 인근 유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세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레스토랑과 카페가 즐비한 청담동에, 시원한 대구 전문 요리집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다라家~
몇번 가봤지만, 가장 만만한 지리탕과 묵은지조림만 먹게 되네요.

대구탕은 빨간 매운탕이 아니고 하얗고 말간 국물인 지리탕으로 제공되는데,
일반 생대구탕 처럼 대구 몸통과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큼지막한 대구뽈과 대구뽈만큼 큰 무가 들어가 푸짐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묵은지 조림도 묵은지에 대구뽈을 지진 형태인데, 묵은지의 새콤한 맛이 입맛 돋우기에는 제격입니다.

저희는 점심 식사 위주로 자주 가지만, 인테리어/맛 모두 좋으니 손님 접대로도 손색이 없을듯 하네요.

↑ 다라가 바깥 전경입니다. 간판을 굳이 보지 않더라도 뭐 하는 집인지 한눈에 알아 차릴 수가 있습니다. ㅎㅎ
가게 앞에서 발렛 파킹 가능합니다.(2,000원)

↑ 식당은 2층입니다. 테라스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며, 실내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여느 이태리 식당과 다를바 없는 인테리어 입니다.

↑ 다라가의 메뉴구요. 저희는 점심식사때 주로 이용하므로 지리탕과 묵은지 조림을 주로 먹습니다.

↑ 찬이 아주 깔끔하고 정갈하게 맛있습니다. 보통 2번은 리필해 먹게 되네요.

↑ 이것이 바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시원한 대구뽈지리탕 입니다.
물론 육수를 내기 위해 많은 재료를 넣었겠지만, 큼지막한 대구뽈과 무만으로도 전혀 허전하지 않습니다.

↑ 대구뽈살이 아주 실~ 합니다.
술먹은 담날 해장으로도 아주 일품이겠네요. ㅎㅎㅎ 그래서인지 몰라도 아저씨 손님들이 항상 많답니다.

↑ 묵은지조림 입니다.
묵은지에 싸먹는 대구 뽈살이 입맛을 돋우지만, 가끔 묵은지를 너무 조려 탄 맛이 살짝 날때가 있답니다^^

↑ 중요 정보 하나.... 모든 메뉴에는 10% 부가세가 추가된다는거.....


[다라가 상세정보]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9-17
- 전화 : 02-3444-3554
- 주차 : 발렛 주차 가능(발렛비 2,000원)
- 찾아가는 길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